행정서비스헌장

UNIST의 행정서비스헌장 입니다.

우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이공계 특성화 대학으로의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행정서비스를 위하여 다음의 항목을 실행할 것을 다짐합니다.

  1. 우리는 고객을 정중하게 맞이하고 최상의 행정 서비스를 신속, 공정,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성실한 자세로 노력하겠습니다.
  2.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행정에 반영하여,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행정서비스를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3. 우리는 변화하는 행정적 수요를 파악하여 관행을 과감히 고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의 행동기준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께서 방문하시면 하던 일을 멈추고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먼저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동료 직원이 대신하여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빠른 시간내에 고객께 전화 등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하실 경우 방문 전에 해당사무실로 연락을 주시면 편안하게 일을 보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고 “감사합니다. UNIST 울산과기대 **팀 ***(이름)입니다.” 라고 하며, 3번 이상 울린 후에는 “오래 기다리게 해서 죄송합니다. UNIST 울산과기대 **팀 ***(이름)입니다.” 라고 밝히겠습니다. 고객과의 용무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를 드리고 고객께서 먼저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이의신청이 발생하면 이를 신중하게 검토할 것이며, 만일 부당한 행정처리를 하였음이 밝혀지면 곧바로 시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불친절, 부당한 서비스를 받으신 경우에는 사실확인을 거쳐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적으로 해당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에 대한 이행 기준

    접수된 민원은 공명정대하고 신속하며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성별, 종교, 사회적 신분, 출신 지역 등 어떠한 이유로도 고객을 차별하지 않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민원 처리와 관련하여 어떠한 압력이나 청탁도 받아들이지 않는 청렴한 행정 업무를 하겠습니다. 고객의 눈높이에서 민원 처리 결과를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으며,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겠습니다.

  • 고객께 요청하는 협조사항

    업무 처리과정에서 대가나 금품을 요구하는 행위는 범죄행위임으로 청렴한 행정 문화를 만드는데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범이 되는 교직원을 알려주시면 모든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하고 직원평가 등에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헌장 총괄

  • 불친절, 불만족 시정요구
  • 행정개선 및 정책제안 사항
  • 비리 및 비위행위 신고
  • 총무팀 052-217-1163(admetus01@unist.ac.kr)